넥상스, 한층 강화된 물류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덕분에 이탈리아 핀칸티에리 조선소와 무할로겐 선박용 전선 공급 계약 체결

넥상스는 세계 굴지의 유람선 회사에 납품 할 2척의 크루즈선에 설치 될 전력 및 제어 용 전선, SHIPLINK브랜드 제품을 공급 할 예정이다.

 

Nexans and Fincantieri enters into Agrement for the supply of Halogen Free shipboard cables through enhanced logistics and Engineering services파리, 2012년 10월 25일  – 기술을 선도 하는 세계 제일의 전선 전문기업인 넥상스는 이탈리아의 핀칸티에리(Fincantieri) 조선소와 6백만 유로 상당 선박용 전선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가벼운 중량과 제한된 공간에서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넥상스의 선박용 전선 브랜드인 SHIPLINK® 제품의 , 전력, 제어 그리고 계장용 전선을 공급할 예정이다.

넥상스 전선은 이탈리아 몬팔꼬네 (Monfalcone)에 위치한 핀칸티에리 조선소에서 제작 중인 2척의 크주즈선에 설치될 것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케이블은 최신 IEC 표준을 따랐으며, 로이드 승인을 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의 특징은 선상에 화재가 발생 해도 불길이 번지지 않으며, 무할로겐 제품이어서 인명과 자산을 보호한다. 넥상스 제품은 엄격한 국제 기준을 따른다.

넥상스가 이번 계약을 수주 하기 위해서는, 핀칸티에리 조선소와 선주의 엔지니어링 팀이 제시한 핵심적인 디자인, 생산, 성능, 납기와 설치 기준에 맞출 수 있다는 것을 증명 해야 했다. 

또한 넥상스가 완전히 예측 가능한 운영 시스템 ; 을 통해 납품 요청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핀칸티에리 조선소에 전선을 납품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도 포함되어있었다. 즉 선박 내에 설치되는 전선을 제조부터 납품까지 통틀어 완벽하게 물류과정을 추적 할 수 있어야 한다.또한 넥상스가 이탈리아에 핀칸티에리 조선소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게 고객관리전담 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핀칸티에리와 하도급업체에 의해 설치된 케이블을 완벽하게 추적하는 것이 핀칸티에리 조선소의 가장 큰 이슈였습니다. 핀칸티에리는 제조부터 설치까지 아주 간단한 지표를 사용하여 빠르고 쉽고 완벽하게 식별해낼 수 있는 시스템을 제작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 자체의 물류 시스템을 만들어냈습니다,” 라고 넥상스 유럽 조선업 부문 임원인 방상 랑블랑(Vincent Lamblin)은 말한다. “우리는 또한 핀칸티에리 조선소가 다른 선박에 사용되는 전선의 구매와 설치에 드는 총소유비용(TCO)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모색에도  핀칸티에리의 엔지니어링 팀과 밀접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문서